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간단히 미역국 끓이는 법, 간단 음식 방법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남자의 미역국 도전기 입니다. 미역국은 생일만 먹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미역국 만큼 몸에 좋은 음식은 없습니다. 미용, 관절, 비타민 등 다양한 건강식으로 미역국은 임산부에게 좋다고 할 정도로 상당한 건강식품입니다. 


이런 미역국을 해 먹기가 어렵다구요? 귀찮아서 못해 먹는다 구요? 놀라지 마세요. 너무도 간단하게 미역국을 끓이는 방법이 있으니 앞으로는 쉽게 해 드시도록 도와 드릴게요.


간단히 미역국 끓이는 법


우선 재료를 구입해야 하는데 일단 미역은 손이 많이 가기에 저는 오직 마트에 파는 오뚜기 마른 미역을 삽니다. 보통 20인분 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포장으로 되어 있기에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미역이 물에 불려지는 순간 엄청난 양이 된다는 점 꼭 기억해 두세요


재료

오뚜기 마른 미역

국 간장

참기름

소금

다진 마늘


1인분이면 국간장 1 스푼, 소금은 커피 숟가락 1 스푼, 마른 미역 차지 않게 1스푼, 다진 마늘 조금...



자 그럼 요리를 시작해 볼까요?



1. 미역을 물에 불립니다. 시간이 없으면 10분에서 길게는 30분 정도 불려줍니다. 



2. 물을 꾹 짜줍니다. 



3. 미역에 참기름을 두르고 2분 정도 잠시 볶아줍니다. 



4. 불을 붓습니다. 물의 양은 미역과 비율을 잘 맞추면 됩니다. 처음에는 물을 조금 더 넣어야 합니다. 끓이면 물이 증발하니깐요.



5. 국간장을 위에서 말한 양으로 넣어줍니다. 저는 2인분이라 2 스푼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소금도 작은 티스푼으로 2 스푼, 다진 마늘 조금 넣었구요. 그리고 여기에 여유가 된다면 소고기나 굴, 바지락, 새우 등을 넣어서 같이 끓여주면 됩니다. 



6. 이제 20분 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혼족들은 이 정도는 해 먹을 줄 알아야 합니다. 늘 사 먹는 것에 너무 익숙해지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미역국 끓이는 법, 간단 음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싱겁거나 짠 걸 조절 하는 것은 소금에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넣으면 짜로 적게 넣으면 싱겁기에 간을 잘 맞추어야겠죠?


맛있는 미역국을 해 드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