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라면땅 만드는 방법, 간단 간식 만드는 법

오늘은 심심할 때 먹을 수 있는 간단 간식 만드는 법, 라면 땅 만들기에 도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면 땅이라고 하는 말이 어린 분들에게는 생소할지 모르지만 예전에 과자가 많이 없을 때 라면의 면을 이용해서 과자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바삭하지만 라면땅 이라고 해서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는 방식입니다. 

그냥 수프로 먹을 때보다 고소하고 달달해서 웬만한 과자보다는 맛있을 지도 모릅니다. 

그럼 추억의 라면땅 만들기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라면 땅 만드는 방법


준비물 : 라면 설탕 올리브유 올리고당


1. 라면을 부숴줍니다. 취향에 맞게 잘 부숴주면 됩니다. 먹을 때 부셔 먹으려면 크게 그대로 두셔도 되고 새롭게 재탄생 시키고 싶다면 완전히 잘게 부셔도 됩니다. 혹은 먹기 편한 크기로 잘게 부숴주는 것이 가장 좋겠죠?



2. 그리고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릅니다. 식용유를 이용해도 됩니다. 



3. 다음으로 라면을 올리고 색깔이 흰색에서 약간 갈색? 노릿 노릿한 색이 될 때까지 구워주면 됩니다. 



4. 여기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잘게 부셔 둔 면은 올리고당을 뿌려서 모양을 잡아주는 방법이 있고 면을 크게 구워준 것은 올리고당을 빼도 됩니다. 올리고당을 이용했으면 1분 정도 더 두었다가 뒤에 불을 꺼줍니다. 



5. 불을 끄고 설탕을 골고루 뿌려주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주의 점은 이가 약하신 분들은, 일반 과자보다는 강하기 때문에 이를 조심해서 먹도록 합니다. 


맛있는 라면땅 만드는 방법! 어때요? 쉽죠? 집에서 간단하게 간식으로 즐겨보세요.

마트에 가면 수프가 없는 라면 면만 300원 정도에 팔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