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떨까요?
최근 스마트폰의 교체 주기가 늘어나고 있는데 고객들의 반응을 살펴봅시다.
고객들이 스마트폰의 교체가 늦어지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굳이 좋은 폰을 사지 않더라도 지금의 폰으로도 충분히 전화를 하고 카톡을 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것입니다. 즉 이 말은 너무 좋은 폰이 필요가 없다는 데 기인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가격에 부담을 심하게 느낀다는 것도 하나의 요인으로 작용을 합니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의 가격이 100만 원을 훌쩍 넘어서면서 1년에 한번 씩 바꾸던 습관을 바꾸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스마트폰에서 나올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이 이제는 더 이상 없다는 것도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기대하던 신비함이 더 이상 없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의 모델 역시 늘 비슷하고 변화가 없다는 점도 폰을 교체하지 않는데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을 최신으로 값비싼 폰을 사용하면 우월감이 있었지만 이제는 좋은 스마트폰이나 안 좋은 폰이나 모델이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우월감을 가질 이유도 없어졌습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실용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스마트폰을 바꾸지 않고 5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돈 많은 사람 역시 전화를 하고 받는 정도 외에 굳이 스마트폰을 바꿀 이유를 느끼지 않는다는 점도 이를 반영합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은 구입 시기는 점차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향후 나올 접이식 스마트폰이 나오게 되면 지금까지 미루어 뒀던 구입이 한꺼번에 일어날 수 있다는 전망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의 구입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알아보았습니다.
'잡동사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페이를 이용한 구매와 반품 (0) | 2018.04.26 |
---|---|
고기 굽는 방법, 얼마나 자주 먹어야 좋을까? (0) | 2018.04.23 |
타자빨리치는법 (0) | 2018.04.20 |
시 쓰는 법, 잘 짓는 방법, 좋은 시 (1) | 2018.04.15 |
원룸 구하기, 좋은 집 구하는 방법 (0) | 2018.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