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여행의 행복과 목적

여행을 가는 목적과 여행의 행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의 맛은 그 어떤 음식이나 놀이보다 즐거움으로 가득하게 됩니다.

여행을 가기 전 설렘으로 일상을 보낸다면 훨씬 즐거운 하루를 보내게 되고, 여행을 다녀온 추억으로 삶은 훨씬 풍요로움을 누리게 됩니다.

그 여행의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볼까요?


여행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어떤 여행을 계획 중 이신가요?


여행은 일상에서 벗어난다는 데 가장 큰 매력이 있습니다. 일상 생활 속에 지친 마음은 여행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치료가 됩니다. 자시의 눈은 매일 같은 것만 보다가 다른 그림을 보게 되는 것 자체가 새로움이자 힐링입니다. 여행을 떠난다는 설렘은 그 어떤 비타민이나 보약보다 몸에 활력을 주게 됩니다. 


여행을 하면 많은 것을 보는 것으로 시야가 넓어지게 됩니다. 즉 인생이 더욱 풍부해지고 다양해지는 것입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에서 벗어나게 되는 것이 바로 여행입니다. 



여행은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첫째, 여행의 마음가짐을 가볍게 해야 합니다. 여행을 가기 전 많은 것을 준비하고 비싼 비행기 값이나 숙박비 등이 가까워서 흔히 말하는 본전 뽑기(?)식으로 여행을 가게 되면 여행의 깊은 맛을 느끼지 못하게 되고 오히려 여행은 일상의 연속이 되곤 합니다. 여행은 일상에서 벗어나서 홀가분한 마음을 느끼기 위해서 인데 연인끼리, 친구끼리, 가족끼리 여행을 가서 사이가 틀어지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편안함 마음이 여행을 기분 좋게 합니다.


둘째, 짐을 최소화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여행이 길어지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것들만 챙겨도 상당히 많은 짐들로 가방을 가득 채우게 됩니다. 거기에다가 가져가지 않아도 될 것을 챙긴다면 여행을 하는 동안 낑낑 거리면서 다녀야 합니다. 사진을 더 예쁘게 다양하게 찍기 위해서 옷을 여러 벌 챙긴다던지, 화장품 등을 과도하게 챙기는 등은 즐거운 여행을 방해합니다. 가벼운 짐을 가지고 여행을 떠나면 기분도 홀가분해져서 여행의 맛과 행복을 제대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가벼운 짐이 마음도 가볍게 한다는 것 기억하세요.


셋째, 여행의 목적을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여행의 맛이 힐링 자체로 특별한 계획 없이 여행을 떠나는 경우에는 그것 자체가 여행의 목적이 되기도 합니다. 그것도 좋지만 자신이 가는 여행지가 어떤 곳인지 지식을 가지고 떠나는 것과, 자신이 어디 어디를 볼 것인지 미리 계획을 세우고 여행을 떠난다면 소중한 여행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고 많은 추억도 함께 남겨 돌아올 수 있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후에 그 추억의 힘으로 일상을 보내게 되고 나중에 또 여행을 떠나야겠다는 설렘으로 열심히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게 하는 힘이 바로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요?


앞으로 어떤 여행을 계획 중 이신가요? 그 여행지를 생각하면서 오늘의 느껴보세요. 그 설렘과 자유, 행복을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여행의 맛과 행복, 목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아래 공감 ~꾹 눌려주시면 힘이 됩니다.